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금산세계인삼축제에서 인삼푸드 선봬
상태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금산세계인삼축제에서 인삼푸드 선봬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3.10.05 0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 발굴부터 축제장 먹거리 전반적 컨설팅 참여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에서 인삼푸드를 선보이고 축제 먹거리에 관한 전반적인 컨설팅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백종원 대표와 함께 바가지 없는 ‘착한 가격’의 문화관광축제를 만들기 위한 먹거리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가 시범 선정돼 추진된다.

백 대표가 개발한 금산인삼 활용 메뉴는 이번 축제장에서 진행되는 ‘백종원의 금산인삼 푸드코너’에서 맛볼 수 있다.

판매 메뉴는 ▲인삼국밥 ▲인삼쌀국수 ▲인삼소시지 ▲삼구마칩(인삼고구마칩) 등이며 맛 보장은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축제의 먹거리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음식 재료로의 금산인삼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 모든 과정은 백종원 대표의 유튜브 채널 '축지법(축제로 지역을 살리는 법)'에서 공개해 전방위적으로 금산세계인삼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금산인삼·깻잎 푸드코너 ▲금산인삼 푸드테크 ▲인삼푸드트럭 ▲금산 명품 삼계탕 판매코너 등 인삼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각종 음식판매코너도 마련돼 올해 축제의 먹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군 관계자는 “인삼의 활용 영역을 기존 약재에서 음식으로 확대하는 과정에 백종원 대표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세계를 향한 도전에 나서는 금산세계인삼축제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는 ‘엄마, 행복하세요’라는 주제로 오는 6~15일까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