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2024 이 시대의 작가전
상태바
공주문화관광재단, 2024 이 시대의 작가전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9.0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현광국 일평생 사랑을 그리다 展 개최
▲故현광국 일평생 사랑을 그리다 展 개최. 사진=공주문화관광재단
▲故현광국 일평생 사랑을 그리다 展 개최. 사진=공주문화관광재단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지광)이 오는 9월 5일부터 9월 15일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2024 공주 이 시대의 작가전-故현광국 일평생 사랑을 그리다 展」을 개최한다.

‘2024 공주 이 시대의 작가전’은 공주지역 미술계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역 내 문화발전에 큰 공헌을 한 작가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올해 추천회의를 통해 1명의 작가를 선정하여 기획초대전을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번 故현광국 작가의 기획초대전은 공주의 자연 풍경을 소재로 우리에게 낯익은 풍경과 자연을 주제로 한 편안하고 따뜻한 일상의 순간들로 가득 채운 전시이다.

또한 故현광국 작가의 작품 소장자들의 도움으로 총 120여 점의 작품을 모아 전시한다.

김지광 대표이사는 “공주 시각예술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풍성한 작품과 다채로운 아카이브로 시민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전시는 아트센터고마(공주시 고마나루길) 전시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전시 기간 중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후 2시, 4시에 전시해설을 진행한다. 또한 공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가 인터뷰 및 전시 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