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는 지난 12월 31일 공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류일희 서장의 정년 퇴임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충남도의회 고광철 위원장과 충남소방본부 이학민 소방행정과장, 부여소방서 김영배 서장, 계룡소방서 이동우 서장, 공주의용소방대연합회 김성근, 김연자 회장, 공주소방서발전위원회 조동헌 위원장과 화재예방홍보위원회 김동하 위원장, 공주소방동우회 이일용, 윤여은, 이재만, 전오준 선배님과 가족과 동료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의 사명을 완수하고 소방서를 떠나는 류일희 서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류일희 서장은 1990년 공주소방서에 최초 임용되어 충남소방본부 소방청렴조사과장, 소방행정과장 청양·부여소방서장을 거쳐 2023년 7월 공주소방서장에 부임했으며 35년간의 소방공무원 생활을 마무리했다.
퇴임식은 ▲공로패·재직기념패 전달 ▲퇴임영상 시청 ▲송별사 및 기념앨범 전달 ▲퇴임사 및 격려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동료들은 류일희 서장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작별 인사와 앨범을 함께 전달하는 등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류일희 소방서장은“소방공무원으로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소방 행정 발전을 위해 일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선·후배 동료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